아래는 한국정보사회진흥원 (NIA)가 발행하는 'IT Issues Weekly' 제193호 (2008. 12. 23)에 게재된 기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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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rketer, 2009년 미국 온라인 분야 전망 발표
o 온라인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eMarketer)는 2009년에도 온라인 광고 지출은 꾸준히 증가할 것이고,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의 수익원은 전자상거래가 될 것이라는 등의 2009년 미국 온라인 분야에 대한 전망 발표
o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총 온라인 광고 지출은 2009년 8.9% 증가한 257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
- 온라인 비디오 광고 지출은 45% 증가한 8억 5,000만 달러에 이를 것이며, 검색 마케팅 지출은 14.9% 증가한 123억 달러로 예상
<2008년~2013년 분야별 미국 온라인 광고 지출>
(단위 : 백만 달러)
구분 |
2008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검색 |
10,691 |
12,285 |
13,880 |
15,552 |
17,686 |
19,530 |
디스플레이 광고 |
4,629 |
4,933 |
5,448 |
6,182 |
7,175 |
7,958 |
비디오 |
587 |
850 |
1,250 |
1,850 |
3,000 |
4,600 |
리치 미디어 |
1,888 |
2,030 |
2,252 |
2,560 |
2,960 |
3,360 |
안내 광고 |
3,139 |
2,956 |
2,936 |
2,944 |
2,960 |
2,982 |
잠재고객 창출 |
1,605 |
1,645 |
1,682 |
1,792 |
1,998 |
2,268 |
스폰서 |
590 |
514 |
542 |
576 |
629 |
672 |
이메일 |
472 |
488 |
513 |
544 |
592 |
630 |
합계 |
23,600 |
25,700 |
28,500 |
32,000 |
37,000 |
42,000 |
o 현재 백인이 미국 인터넷 인구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프리카계 및 라틴계 미국인들의 PC나 휴대전화를 이용한
인터넷 사용율이 증가함에 따라 광고 업체들은 특정 언어나 문화가 담긴 다문화 마케팅을 증대시킬 것으로 전망
o 온라인 소매 판매(여행상품 제외)는 2009년 겨우 4% 증가함에 따라, 사상 최대 감소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
<미국 소매 전자상거래 판매율>
(단위 : 십억 달러, %)
* 참고: 여행, 디지털 다운로드, 이벤트 티켓은 제외
o 또한 전자상거래는 소셜 네트워킹의 수익원이 될 것이며, 현재 Myspace와 Facebook은 자체 광고 시스템을 강화해
소비자와 기업들이 현실 세계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고 팔 수 있도록 계획 추진
o 2009년에도 신문 및 TV 광고 등 전통적 미디어는 계속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
- 특히, 신문 광고는 다른 어떤 매체의 광고보다 계속해서 감소할 것이고, 이에 신문 산업의 축소 및 합병이 가속화 될 것
- 미국의 TV 광고 지출 또한 2009년 4.2% 감소해 669억 달러로 예상
<미국 TV 광고 지출>
(단위 : 십억 달러, 증감율)
참고: 방송 네트워크, 케이블, 스폿(spot), 신디케이션(syndication), 지역 TV 광고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