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eMarketer, 2009년 미국 온라인 분야 전망 발표 (펌: NIA IT Weekly)

김덕현 2008. 12. 24. 09:58

 

 

 

 

아래는 한국정보사회진흥원 (NIA)가 발행하는  'IT Issues Weekly' 제193호 (2008. 12. 23)에 게재된 기사이다.

-----------------------------------------------------------------------------------------------------

eMarketer, 2009년 미국 온라인 분야 전망 발표

 

o 온라인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eMarketer)는 2009년에도 온라인 광고 지출은 꾸준히 증가할 것이고,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의 수익원은 전자상거래가 될 것이라는 등의 2009년 미국 온라인 분야에 대한 전망 발표

 

o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총 온라인 광고 지출은 2009년 8.9% 증가한 257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

   - 온라인 비디오 광고 지출은 45% 증가한 8억 5,000만 달러에 이를 것이며, 검색 마케팅 지출은 14.9% 증가한 123억 달러로 예상

 

<2008년~2013년 분야별 미국 온라인 광고 지출>

                                                                                     (단위 : 백만 달러)

   구분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검색

10,691

12,285

13,880

15,552

17,686

19,530

디스플레이

 광고

4,629

4,933

5,448

6,182

7,175

7,958

비디오

587

850

1,250

1,850

3,000

4,600

리치 미디어

1,888

2,030

2,252

2,560

2,960

3,360

안내 광고

3,139

2,956

2,936

2,944

2,960

2,982

잠재고객

창출

1,605

1,645

1,682

1,792

1,998

2,268

스폰서

590

514

542

576

629

672

이메일

472

488

513

544

592

630

합계

23,600

25,700

28,500

32,000

37,000

42,000

                                                         

o 현재 백인이 미국 인터넷 인구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프리카계 및 라틴계 미국인들의 PC나 휴대전화를 이용한

  인터넷 사용율이 증가함에 따라 광고 업체들은 특정 언어나 문화가 담긴 다문화 마케팅을 증대시킬 것으로 전망

  

o 온라인 소매 판매(여행상품 제외)는 2009년 겨우 4% 증가함에 따라, 사상 최대   감소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

 

<미국 소매 전자상거래 판매율>

                                                               (단위 : 십억 달러, %)

 

* 참고: 여행, 디지털 다운로드, 이벤트 티켓은 제외

 

 o 또한 전자상거래는 소셜 네트워킹의 수익원이 될 것이며, 현재 Myspace와 Facebook은 자체 광고 시스템을 강화해

    소비자와 기업들이 현실 세계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고 팔 수 있도록 계획 추진

 

 o 2009년에도 신문 및 TV 광고 등 전통적 미디어는 계속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

   - 특히, 신문 광고는 다른 어떤 매체의 광고보다 계속해서 감소할 것이고, 이에 신문 산업의 축소 및 합병이 가속화 될 것

   - 미국의 TV 광고 지출 또한 2009년 4.2% 감소해 669억 달러로 예상

 

<미국 TV 광고 지출>

                                                    (단위 : 십억 달러, 증감율)

 

 

 참고: 방송 네트워크, 케이블, 스폿(spot), 신디케이션(syndication), 지역 TV 광고 포함